화면 상 요소를 제어하기 위한 2가지 타입(Interface Builder Annotation)
@IBOutlet
- 처리 결과를 View에 알리고 원하는 동작을 이끔
- View에 존재하는 요소와 Controller를 연결하기 위한 변수
//사용 예시
@IBOutlet weak var nameTextField: UITextField!
@IBOutlet weak var nextBtn: UIButton!
- @를 붙이는 이유 - 컴파일러에게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달하는 예약어다.
- : UITextField!는 무엇일까 - UI 중에 어떤 항목을 가르키도록 설정할 것인가를 의미한다.
- !는 무엇 일까 - Option중에 하나이다. Option은 !와 ?두가지가 있다. !은 변수 뒤에 붙여주면 nil(null)값이 들어갈리 없다고 확신할 때 사용해준다. 반면에 ?는 nil값이 포함될 수 있다는 의미로 사용한다.
@IBAction
- 유저의 특정 이벤트를 감지해서 Controller에 알리는 역할
- 특정 이벤트 발생시 실행될 동작들을 정의
//사용 예시
@IBAction func touchUpToGoJoinView(_ sender: Any) {
}
- 메서드 형식을 가진 IBAction은 void를 리턴타입으로 가지고 변수 값을 리턴하지 않는다.
- 액션 메서드는 하나의 인자값을 갖고 이것은 sender라는 이름의 id타입으로 정의되어 포인터값이 전달된다.
'iOS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WirdCard Pattern, 와일드카드 패턴 (1) | 2021.11.14 |
---|---|
[iOS]클로저 Closure (0) | 2021.11.07 |
[iOS] Protocol과 Delegate (0) | 2021.10.31 |
[iOS] Struct와 Class (0) | 2021.10.23 |
[iOS] Life Cycle (0) | 2021.10.16 |
댓글